워크넷 구직 신청 스피드 등록
대한민국에서 신뢰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신뢰를 굳건하게 지켜 모든 이들의 취업 정보 및 직업과 진로, 구인과 구직 등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는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사이트입니다.
구직자에게는 직종, 지역, 기업형태에 따라 온라인 구직신청, 맞춤 정보 서비스, 메일링 서비스, 구직활동 내역 조회 및 출력 등 다양한 일자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밖에 진로와 직업서비스, 인재와 일자리 동향, 학과와 관련된 직업, 연구 및 통계간행물 반간, 직업심리검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여기서 워크넷 구직 신청 스피드 등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워크넷 구직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제일 처음으로 구직 회원으로 전환 후 개인의 이력서를 시스템에 등록해야 합니다.
개인 이력서 등록은 홈페이지 내에 마이페이지, 이력서관리와 구직신청, 이력서 등록이라는 순서대로 선택한 후에 메뉴에서 이력서 작성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새롭게 이력서를 작성하거나 기존에 이력서가 있으면 수정해 주시면 됩니다.
이력서를 작성 및 수정 완료 후에 마이페이지, 이력서관리 및 구직신청, 워크넷 구직신청 순서대로 항목을 선택하여 구직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는 구직신청이 완료되었다고 정상적인 메시지가 나오고 거기에 자신의 구직인증번호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구직신청서를 새로 작성하지 않고 내용만 수정하려고 하면 개인의 기본이력서에서 수정하면 됩니다.
즉, 개인의 기본이력서는 아이콘이 표시된 것을 수정하면 되는데 총 5개까지 이력서를 등록할 수가 있습니다.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에서 이력서관리 및 구직신청,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관리 항목에서 이력서를 선택한 후 수정을 하면 됩니다.
워크넷 구직 신청서 인증을 취소하려면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워크넷 구직신청 항목에서 구직신청 취소요청이라는 버튼을 눌러서 취소 항목에 있는 유형을 선택한 후 사유를 적어서 저장하면 인터넷으로 자동으로 관할 고용 센터로 전달되어 접수가 되는데 관할 고용센터에서는 확인한 후 처리를 해줍니다.
구직신청을 취소하고 싶은데 이해가 안 되고 어렵다고 생각이 들면 관할 고용센터로 전화를 해서 구직신청을 취소하면 됩니다.
구직신청서에 있는 항목들이 뭐가 있는지 한 번 확인해 보시고, 점검해 보시길 바랍니다.
워크넷 구직 신청 스피트 등록하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먼저 워크넷 홈페이지 우측 아래에 구직신청이라는 항목이 보이는데 선택하면 됩니다.
2. 워크넷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로그인 방법은 간편 로그인과 아이디 로그인으로 본인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3. 보안 프로그램이 작동되고 개인을 인증하는 창이 나옵니다.
4. 워크넷 홈페이지 좌측 메뉴를 보면 워크넷 구직신청이라는 항목을 선택하고 워크넷 구직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5. 워크넷 구직신청하기에서 나의 구직신청 정보를 입력해 주면 되는데 잘 모르겠으면 우측에 워크넷 구직신청 방법안내라는 항목을 참고하면 됩니다.
구직신청 시에는 기본으로 자기소개서와 이력서가 표시되는데 여러 증빙자료를 첨부해서 구직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6. 워크넷 구직 신청을 마치게 되면 구직 번호가 생성되어 발급이 되는데 구직등록확인증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구직신청을 취소하고 싶으면 구직신청 취소요청이라는 항목을 누른 후 취소하려는 사유를 적고 체출하면 접수한 날로부터 약 3일 이내로 취소요청이 완료됩니다.
혹시라도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워크넷 홈페이지 FAQ 이용하시면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전화 1350번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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